택일

당신의 결혼이 더욱 아름답게 기억될 수 있는 곳

택일

혼인택일

택일은 좋은 일자와 좋은 시를 택하여 사용함으로써 좋은 일과 복을 불러오는 것이 택일의 목적이다. 혼인 택일은 남녀가 결혼을 할 때 궁합 못지 않게 중요하다. 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날 때 얻는 사주팔자로 중요하지만 그것 못지 않게 두 사람이 결혼을 하는 날에 하나로 합쳐지는 또 하나의 결혼 사주팔자를 가지게 되기 때문에 택일을 잘함으로써 앞으로 충생하는 아이에게 주는 영향을 물론이고 장래 부부생활의 길흉에도 크나큰 영항을 주는 것이다.

출산택일

우리 주위에 하나의 부족함도 없이 성공하여 행복하게 잘 사는 사람을 가리켜 저 사람은 오복을 다 잘타고 났다는 말이 있듯이 출산때 오복이 다 들어 있는 날짜와 시간을 택일하여 출생캐 하는 것이다.

이사택일

이사 택일은 살던 곳을 떠나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새로운 삶의 터전에서도 직업, 건강, 가정의 행복, 자녀교육 문제 등 이런 중요한 모든 일들이 이사 전이나 이사 후에나 평안하고 좋아야 함은 물론 더욱 발전의 계기가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사의 경우는 대개 두 가지로 구분을 할 수가 있으나 첫째는 경제력의 향상으로 더 큰 집, 생활여건이 더 편리한 곳으로 이사를 하는 경우이고 둘째는 경제력의 감소로 생활규모를 축소하는 이사의 경우가 있으나 최근에는 사회의 변천으로 자녀의 교육 문제상 학구의 편리성을 위한 이사 때로는 직작의 이동에 따른 이사의 경우이다.

옛날 이사 택일은 선정한 이사날짜와 시간에 맞추어 취사도구(밥솥)와 요강(소변기)를 먼저 옮겼으나 오늘날 현대 사회에서는 생활양식의 변화로 옛날의 이사방식을 취하지 아니하고 다만 길한 날짜와 시간에 맞추어 사는 거처만 옮기는 것이 통례로 하고 있다.

개업택일

사업의 개업 택일은 사업을 주관하는 사람의 사주에 개업일을 맞추어서 오행의 기가 사업에 행운을 가져다 주는 날을 선택하는 것이다. 사업이 번창하고 재물운이 왕성하게 하기 위한 좋은 날짜와 좋은 시간을 선택하여 개업의 시간에 하는 것이다.